WDM 실습 - Kernel 의 Device Extension

from Study/WDM 2007/11/30 21:44 view 25921
1. User모드 와 통신
- 객체 : data(상태) - 따로 있어야 한다.
           함수(동작) - 모든 객체가 하나의 함수를 사용해도 된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- 드라이버는 하나가 있어도 되지만 실제 장치가 2개이상이 있다면 각 장치마다의 상태를 따로 관리해야 한다.
- 디바이스 Object 는 링크드 리스트로 각 장치의 상태(잉크잔량,종이)등을 저장하고 있다.
- 디바이스 Object는 버퍼하나를 가리키는 포인터를 하나 가지고 있다.( Device Extension ) 디바이스당 하나!!
- 심볼릭 링크를 사용하여 유저모드에서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. CreateFile() 로 접근할 수 있다.

- ( WinObj 툴을 사용하여 확인 해볼 수 있다. ) : Global?? 심볼릭 링크..
 
1) Device Object 를 생성 : Device Extension을 정의 해주고 심볼릭 링크를 통해 얻어온다.
2) Unload는 반드시 디바이스 만들기 전에 지정 - 만들다 실패 했을 때 unload가 안되는 상황을 피한다.

예제소스 ~
ex1) 드라이버 소스 심볼릭을 만들어 준다. Device Extension 버퍼에 값을 넣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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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2) User Mode 에서 CreateFile 로 접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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