8.11(토) C# - 기초문법3

from Study/C# 2007/08/13 17:16 view 20981

using System;

using System.Reflection;    // c# reflect 서비스

 

// Reflection 메타데이타 에서 정보를 얻어온다.

class Point

{

    public int x;

    public int y;

 

    public void foo() { }

}

 

class Test

{

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)

    {

        Point p = new Point();

 

        Type t = p.GetType();   // p type 정보를 담고 있는 객체를 얻는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RTTI, RTCI(MFC)

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{0}", t.FullName);

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{0}", t.BaseType.FullName);

 

        // t 모든 메소드 정보를 배열로 얻어 온다.

        MethodInfo[] mis = t.GetMethods();

 

        // 배열의 모든 요소를 열거하면서 출력한다.

        foreach (MethodInfo m in mis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{0}, {1}", m.Name, m.ReturnType);

        }

    }

}

 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// Monostate : static
멤버 data static 멤버 변수만 가진 클래스 객체를
              만들 필요가 없다.

class Math

{

    //private Math() { }

    public static int plus(int a, int b) { return a + b; }

}

Math.plus(1, 2);

 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//
델리게이트 선언

delegate void CrashHandler( int a );

// 선언을 보고 C#컴파일러가 CrashHandler라는 클래스를 생성해 준다.

// 내부적으로 void 리턴하고 int 인자가 1개인 함수 포인터를 관리해주는 클래스.

 

class Car

{

    public int speed = 0;

    public CrashHandler handler;    // 델리게이터의 참조

 

    public void SetSpeed(int n)

    {

        speed = n;

        if (handler != null)

            handler.Invoke(n);  //handler(n);  // 외부에 알린다.

    }

}

 

class Test

{

    public static void foo(int a)

    {

        Console.WriteLine("Test::foo - {0}", a);

    }

    public static void Main()

    {

        Car c = new Car();

 

        c.handler = new CrashHandler(Test.foo);

        c.handler += new CrashHandler(Test.foo);

 
        c.SetSpeed(100);

    }

}

 

Tag |

Trackback Address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