8.9(목) C++ 디자인패턴 - Bridge

from Study/C++ 2007/08/13 15:56 view 32471

#include <iostream>

using namespace std;

 

// Bridge 패턴: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한다.

 

// 모든 MP3 player의 인터페이스

struct MP3PlayImp

{

       virtual void Play() = 0;

       virtual void Stop() = 0;

};

 

// 결국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하는 개념.

// 사용자는 playstop만 가져다 쓰면 되고

// 제공자는 class만 제공하면 되도록 해야 한다.!!!

// 실제 GUI기능을 갖춘 MP3 Player 클래스

class MP3Play

{

       MP3PlayImp* pImp;

public:

       void Play()

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  // 위임(Delegate)라고 한다. - 구현물을 쉽게 바꿀수 있다.

             // PIMP 라는 개념.

             PImp->Play();

       }

 

       void Stop()

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  PImp->Stop();

       }

};

 

void main()

{

       // MP3 사용자

       MP3Play p;

       p.Play();

       p.Stop();

}

 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// linked list
를 만들고 싶다. 값을 추가하는 함수를 만들고 싶다.

// 함수 이름을 무엇으로 할까?

 

// 실제 list의 구현물( 구현의 클래스 )

class real_list

{

public:

       void real_push_front( int a ) { }

       void real_push_back( int a ) { }

};

 

// 내부구현이다른list

class real_list2

{

public:

       void real_push_front( int a )

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  //전혀 다른 기법을 사용한다.

       }

       void real_push_back( int a )

       {

             //전혀 다른 기법을 사용한다.

       }

};

 

// 인터페이스 클래스

class list

{

       real_list* st;

public:

       void push_front( int a ) { st->real_push_front(a); }

       void push_back( int a )  { st->real_push_back(a); }

}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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